[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박지헌
박지헌
남성그룹 브이오에스(V.O.S)가 컴백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를 밝혔다.

V.O.S는 13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된 새 음반 ‘리:유니온, 더 리얼(RE:Union, The Real)’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사실 결정적인 계기는 회사 대표님의 공이 컸다”고 말문을 열었다.

박지헌은 “아무래도 오랜 시간 떨어져 있다 보니까 서로의 마음을 전달하기에는 불편한 상황이 됐다”며 “회사 대표님께서 멤버 각각을 오가면서 다리 역할을 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대표님께서 서로의 마음을 들어주고, 전달해주는 역할을 해주셨다. 우리의 마음도 동화가 됐고, 만나고 나니까 바로 알겠더라”고 끈끈한 우정을 과시했다.

V.O.S는 지난 2009년 내놓은 ‘루틴 프리(Routine Free)’ 이후 6년 7개월 만에 ‘완전체’ 컴백에 나섰다. 이번 음반명은 데뷔 음반 ‘더 리얼(The Real)’에서 출발했다.

새 음반은 오랜 시간이 흘러 다시 만나게 된 멤버들의 감정과 메시지를 담았다. 더블 타이틀곡 ‘그날’과 ‘그 사람이 너니까’를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돼 있다. ‘그 사람이 너니까’는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그 날’은 멤버 최현준이 속해있는 프로듀싱팀 e.one이 만들었으며 과거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의 노래이다.

V.O.S는 오는 14일 자정 새 음반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서예진 기자 yejin0214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