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세븐틴 우지
세븐틴 우지
슈퍼루키 그룹 세븐틴의 우지가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을 통해 아이돌 프로듀서로 나섰다.

우지는 계범주와 함께 오렌지캬라멜의 레이나, 리지의 곡을 직접 프로듀싱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방송에서 우지는 쇼맨이 아닌 슈가맨의 히트곡을 새롭게 리메이크하는 프로듀서로 참여해 대선배의 곡을 오렌지캬라멜 레이나, 리지만의 색깔로 바꿨다는 평을 받고 있다. 우지는 오렌지캬라멜의 레이나, 리지의 상큼발랄한 매력을 살린 곡으로 재편곡해 평소 세븐틴을 통해 작곡돌로서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보여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그 동안 세븐틴의 데뷔앨범 ‘아낀다’는 물론 최근 ‘만세’까지 작사, 작곡, 프로듀싱 하고 있는 우지는 ‘자체제작돌’로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세븐틴은 우지 뿐 만 아니라 멤버들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은 물론 퍼포먼스에도 참여하며 세븐틴만의 색을 담은 모습으로 인기가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세븐틴은 오는 14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제25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시상식 출연을 확정지으며, 2015년 가요계를 빛낸 강력한 신인상 후보로 손꼽히고 있다. 세븐틴은 서울가요대상 투표에서도 1위 자리를 지키며 신인상에 한 발짝 다가서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세븐틴은 데뷔앨범 ‘아낀다’와 두 번째 미니앨범 ‘만세’를 통해 17만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를 올리며, 신인 남자아이돌 중 가장 많은 음반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다. 세븐틴은 2015년을 대표하는 신인 보이그룹에 등극하며 기존 최정상급 보이그룹과 견주어도 손색없을 정도로도 팬덤 규모가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세븐틴은 필리핀에서 열린 케이팝 컨벤션(7th ANNUAL PHILIPPINE KPOP CONVENTION)에서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빌보드차트에서 선정하는 ‘21 under 21’에 아시아 가수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또한, 신인아이돌로는 유일하게 빌보드가 선정한 최고의 K-POP 앨범에 선정됐으며, 미국 유명 음악지 퓨즈TV(FUSE TV)가 발표한 ‘2015년 K팝 루키’에 선정되기도 했다.

두 번째 미니앨범 ‘보이즈 비(BOYS BE)’로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1위, 가온소셜 차트 2주 연속 1위에, 빌보드가 선정한 9월 가장 많이 본 케이팝 뮤직비디오 2위에 선정되는 등 국내 뿐 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명세가 날로 높아지며 앞으로 계속될 성장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우지가 속한 세븐틴은 ‘무한도전’ 엑스포 특별무대에 오른다. 세븐틴은 유닛 특성을 살려 12일 퍼포먼스팀, 15일 힙합팀, 17일 보컬팀이 공연에 나선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플레디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