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인턴기자]
수지_티저이미지
수지_티저이미지
가수 겸 배우 수지가 음원퀸에 등극했다.

그룹 미쓰에이의 수지와 그룹 엑소(EXO)의 백현이 함께 해 화제를 모은 듀엣곡 ‘드림(Dream)’이 음원차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음원사이트 발표 당일 멜론, 지니, 엠넷,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벅스, 몽키3, 소리바다 등 8개 주요 음원 사이트 1위에 올라섰던 ‘드림’은 11일 오후 2시 기준 멜론 실시간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그간 다수의 드라마 및 영화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CF퀸으로서의 자리도 놓치지 않은 수지는 ‘드림’을 통해 음원 차트에서까지 1위에 오르며 2016년에도 그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냈다.

특히 연기와 CF 출연 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가려져있던 수지의 음악적 역량과 노래 재능이 대중들에게도 확실히 어필하며 가수로서의 능력도 확실히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수지는 현재 촬영이 진행되고 있는 KBS2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에서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어 올 상반기 그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수지의 가수로서 재능과 능력을 더욱 인정받는 계기가 되서 기쁘다”며 “수지가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촬영에도 큰 힘을 쏟고 있다. 올해 수지의 활약상을 기대해주셨음 좋겠다”고 전했다.

‘드림’은 국내 최고 프로듀서로 꼽히는 박근태와 미국과 유럽 기반의 프로덕션 ‘디자인 뮤직’ 소속 프로듀서 최진석이 공동 작곡하고, 김이나가 작사했다. 재즈와 네오-소울(Neo-Soul) 기반의 팝 R&B 곡으로, 이제 막 사랑에 빠진 풋풋한 남녀의 이야기를 담은 달콤한 러브송이다.

손예지 인턴기자 yejie@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