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인턴기자]
바다
바다
가수 바다(최성희)가 내로라하는 아시아 가수들을 제치고 중국 광동판 ‘나가수’인 ‘마이왕정빠’에서 최종 2위에 올랐다.

지난 9일 방송된 중국 방송 ‘마이왕정빠’ 최종라운드에서 가수 바다는 중국의 국민 스타 진혜림의 ‘네 잘못이다’를 열창해 최종라운드에서 2위를 차지했다.

이 날 방송에서 바다는 강렬한 레드 미니 드레스를 입고 파워풀한 가창력과 무대를 압도하는 카리스마로 진혜림 원곡의 ‘네 잘못이다’를 열창했고, 완벽한 가사 전달력과 감정 표현으로 심사위원들과 현장관객들에게 박수세례를 받으며 중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마이왕정빠’의 심사위원 웬씽항은 “역시 무대 위의 퀸이다. 볼때 마다 감탄을 금치 못한다. 당신이 이 프로에 출연한 건 우리의 영광이다”라고 그의 무대를 높이 평했다. 또 심사위원 차샤오씬은 “바다의 무대는 마력이 있는 무대다. 자석처럼 관중의 주목을 다 싹 끌었다. 이번 편곡 또한 특별했다. ‘네 잘못이다’는 원래 남자를 원망하는 노래지만 섹시한 느낌으로 재편곡돼 원망받아도 좋을 것 같다. 불꽃처럼 찬란하고 폭발력있는 가수다”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마지막으로 심사위원 한진 역시 “평가전에 먼저 외투부터 벗어야겠다. 바다의 뜨거운 무대를 보니 신나서 땀까지 난다. 데뷔한지 오래됐는데 댄스가수들이 춤과 노래를 병행하며 숨소리를 안내는 경우는 보기 힘들다. 대단하다”고 극찬했다.

‘마이왕정빠’는 중국 화남 지역 최대의 공중파 방송사인 광동 방송에서 중국과 홍콩, 싱가폴,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의 실력파 가수들을 초청해 경연을 펼치는 중국 광동판 ‘나는 가수다'(MBC)로 호남 방송의 중국판 ‘나는 가수다’와 쌍벽을 이루는 중국 화남 지역 최고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바다는 한국인 최초로 출연, 철저한 준비와 실력으로 주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해 대륙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은진 인턴기자 dms3573@
사진. 난나컴퍼니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