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한혜리 기자]
강기영
강기영
배우 강기영이 ‘돌아와요 아저씨’에 합류한다.

11일 오전 강기영의 소속사 유본컴퍼니는 “강기영이 SBS 새 수목극‘돌아와요 아저씨’에 출연, 제갈 길 역을 맡아 극중 한기탁(김수로)의 가족 같은 조직원으로 등장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기영이 연기하는 제갈 길은, 일찍이 조직에 합류 해 무슨 일이든 금방 배우고 모두가 인정할 만한 잡다한 재주를 가졌으며 한기탁이 조직의 ‘두뇌’로 키우려 할 만큼 눈치가 빠르고 머리가 좋은 인물이다. 강기영은 제갈 길 역을 맡아 매력적인 전라도 사투리를 구사하며 특유의 능청스러운 캐릭터로 극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전망된다.

연극 무대로 데뷔 해 탄탄한 연기력을 자랑하는 강기영은 MBC ‘빛나거나 미치거나’, ‘마의’ 등으로 얼굴을 알린 이후 케이블채널 tvN ‘고교처세왕’, ‘오 나의 귀신님’을 통해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오 나의 귀신님’에서 수쉐프 허민수 역으로 분위기 메이커이자 매력적인 감초로서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준 바 있어, ‘돌아와요 아저씨’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킬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돌아와요 아저씨’는 영화 ‘싱글즈’, ‘미녀는 괴로워’ 등으로 유쾌하면서도 섬세한 필력을 인정받은 노혜영 작가의 첫 드라마 데뷔작이자, ‘옥탑방 왕세자’, ‘못난이 주의보’ 등으로 밀도 높은 연출력을 선보인 신윤섭 PD의 복귀작이다.

‘돌아와요 아저씨’는 ‘리멤버’ 후속으로 2016년 2월 24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된다.

한혜리 기자 hyeri@
사진. 구혜정 기자 photonine@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