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박유천
박유천
남성그룹 JYJ 박유천이 데뷔 이래 첫 솔로 음반을 발매한다.

8일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박유천이 오는 18일 첫 솔로 음반 ‘당신의 지갑에는 얼마의 사랑이 있나요.’의 발매를 확정 지었다”고 밝혔다.

이번 미니음반은 지난 2004년 데뷔 이래 처음으로 발매되는 박유천의 솔로 음반으로 총 6트랙이 수록돼 있다. 입대 전 박유천이 틈틈이 작업해 녹음한 곡을 담아냈으며,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전망이다.

‘당신의 지갑에는 얼마의 사랑이 있나요.’은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부터 그동안 쑥스러워서 팬들에게 미처 다 표현하지 못했던 진심 등 그가 전하고자 싶었던 메시지를 고스란히 담아낸 음반이다.

잔잔한 피아노 선율에 박유천의 담백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서정적인 분위기의 발라드 타이틀 곡 ‘당신의 지갑에는 얼마의 사랑이 있나요.’를 비롯해 지난 2013년 도쿄돔 무대에서 팬들을 위해 처음 내놓은 자작곡 ‘그녀와 봄을 걷는다..’의 라이브 버전과 추억을 노래하는 슬픈 발라드 곡, 오랜 시간을 곁에서 지켜준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곡 등이 담겨 있다.

특히 이번 음반에는 일본의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와 감성 보컬리스트 요조가 참여해 보다 서정적이면서도 감성적인 분위기를 더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속사 관계자는 “입대 전, 드라마와 영화로 바쁜 때를 보내면서도 팬들을 위한 선물을 고민하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솔로 음반을 기획하게 됐다. 평소 인디 음악이나 어쿠스틱한 장르의 음악을 즐겨 듣는 박유천이 자신이 좋아하는 장르를 고스란히 앨범에 담아냈고, 그동안 습작해 둔 가족을 비롯한 소중한 사람에 대한 이야기, 세상에 대한 가치관들을 담담히 가사에 녹여냈다”며 “특히 이번 음반에 대한 국내외 팬들의 반응이 뜨거운 거라 예상된다. 올겨울, 따뜻하면서도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앨범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유천의 첫 솔로 음반 ‘당신의 지갑에는 얼마의 사랑이 있나요.’의 예약 판매는 8일오후 각종 온, 오프라인 예약 판매처를 통해 시작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