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장진리 기자]
멜로디데이_여은_이미지1 (1)
멜로디데이_여은_이미지1 (1)
4인조 걸그룹 멜로디데이의 여은이 ‘응답하라 1988′ OST로 대세 행보를 이어간다.

멜로디데이 여은이 부른 tvN ‘응답하라 1988′(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 OST ‘이젠 잊기로 해요’는 오늘(8일) 자정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멜로디데이 리더이자 메인 보컬인 여은은 MBC ‘일밤-복면가왕’에 출연해 ‘고추아가씨’라는 이름으로 9대 가왕으로 등극했던 실력파 가수다. 멜로디데이로 데뷔한 이후 여은은 드라마 ‘각시탈’, ‘골든타임’, ‘청담동 앨리스’, ‘내 딸 서영이’, ‘너의 목소리가 들려’, ‘주군의 태양’, ‘미래의 선택’ 등 각종 인기 드라마 OST에 잇달아 참여하며 숨은 OST 강자로도 활약했다.
여은이 부른 ‘이젠 잊기로 해요’는 쎄시봉의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 이장희가 지난 1974년 발표했던 곡으로, 김완선이 지난 1989년 특유의 섹시한 보이스로 리메이크해 당시 젊은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명곡이다.

여은의 목소리를 통해 2016년판으로 새롭게 재탄생한 ‘이젠 잊기로 해요’는 원곡의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80년대의 복고 8비트 리듬과 신스사운드를 사용하면서 옛 추억을 회상하게 하는 사운드로 새 옷을 입었다. 여기에 여은이 김완선의 몽환적인 목소리를 완벽하게 재해석, 노래의 감성을 한껏 끌어올리며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멜로디데이는 지난해 12월 두 번째 겨울 디지털 프로젝트 싱글앨범 ‘비가 내리면'(feat. 빅스 of 라비)을 발표하며 음원 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장진리 기자 mari@
사진. 로엔-뷰가 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