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인턴기자]
아이오닉
아이오닉
현대차가 이달 중순 출시하는 국산 최초 친환경 전용차 ‘아이오닉’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7일 남양연구소 설계1동 전시실에서 국내 주요 미디어 관계자 및 현대차 관계자 등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아이오닉’ 미디어 설명회를 개최했다.

아이오닉은 2022년까지 22개의 친환경차를 출시한다는 현대차의 계획의 시작점으로, 현대차가 친환경차 전용 플랫폼을 개발했다는 사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양웅철 부회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아이오닉은 미래에 대한 현대차의 새로운 생각과 과감한 포부를 담고 있는 차”라며 “아이오닉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친환경 전용차인 동시에, 앞으로 이어질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변화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날 공개된 아이오닉은 각각 하이브리드, 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현대차는 이달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를 시작으로 연내 전기차 모델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모델은 하이브리드 전용 신형 카파 1.6 GDi 엔진과 고효율 영구자석 전기 모터, 그리고 하이브리드 전용 6단 DCT(듀얼클러치 변속기) 등 한층 진화한 하이브리드 시스템 조합을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22.4km/l(15인치 타이어 기준)를 달성했다고 알려졌다.

또한 새롭게 개발한 친환경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경량화 소재를 대거 적용, 공력 성능을 대폭 개선한 에어로다이나믹(Aero-dynamic) 콘셉트 디자인을 활용해 기존 친환경차에서 볼 수 없었던 안정적이고 뛰어난 승차감 및 핸들링(R&H) 성능을 확보했다.

손예지 인턴기자 yejie@
사진. 현대차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