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인턴기자]
오시면 좋으리
오시면 좋으리
방송인 김용만이 숨겨진 요리 실력을 공개했다.

7일 첫 방송되는 종합편성채널 MBN ‘내가 살고 싶은 할머니집-오시면 좋으리(이하 오시면 좋으리)’에서는 김용만이 “방송을 쉬는 동안 요리사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혀 현장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김용만은 출연진들과 함께 제주도로 떠나 ‘내가 살고 싶은 할머니 집’ 만들기를 위해 할머니와 동거를 시작, 그동안 숨겨뒀던 현란한 칼질 솜씨와 모두의 침샘을 자극하는 특별 요리를 공개했다.

김용만은 “쉬는 동안 양식 요리를 배웠다”면서 요리에 자신 있는 모습을 보여 기대감을 높였다. 그는 즉석에서 용마담표 드립커피를 내리는가 하면 스파게티까지 척척 만들어 내며 요리 실력을 뽐냈다. 또한 할머니를 도와 팥죽 만들기에 도전하는 등 양식뿐만 아니라 한식에 있어서도 거침없는 손놀림을 선보이며 ‘평대리 공식 요리사’로 등극했다.

또 김용만은 멤버들 모두가 합심해 할머니집 앞마당에 평상을 만들던 중, 가구제작에 있어 전문가다운 수준급 실력을 뽐내는 ‘천반장’ 이천희의 주문을 받고 시내 철물점으로 향했고 이천희의 주문을 꼼꼼히 체크하며 ‘평대리 공식 비서’로서의 역할도 무리 없이 소화했다.

김용만은 할머니의 스쿠터를 타고 심부름을 가는 중에도 동네 주민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며 여유를 보였다. 김용만은 이에 대해 “바람이 일단 좋았고, 바다 내음이 바람에 섞여서 날아오는데 자유와 힐링 그 자체였다. ‘이런 게 정말 나만의 시간이구나’라는 걸 느낄 수 있었던 기분 좋은 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김용만은 첫 녹화에 앞서 “리얼 버라이어티를 거의 해보지 못했다”면서 “그래서 기대와 설렘이 있다”고 전한 바 있다. 덕분에 ‘평대리 공식 요리사’, ‘평대리 공식 비서’ 등 단 1회 녹화 만에 다양한 캐릭터를 습득, 리얼 버라이어티에 완벽 적응한 모습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오시면 좋으리’는 방송인 김용만을 주축으로 조형기와 이천희, 줄리엔강, 고우리 등 총 5명의 멤버가 ‘용만이와 친구들’을 결성, 제주 토박이 할머니댁을 누구라도 묵을 수 있는 정감있는 ‘할망숙소’로 탈바꿈 시키는 과정을 담아낸 리얼 힐링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오는 7일 목요일 오후 11시 첫 방송된다.

손예지 인턴기자 yejie@
사진. MB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