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장진리 기자]
유아인
유아인
‘육룡이 나르샤’에서 유아인이 신세경에게 약속의 징표를 건넸다.

28일 오후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육룡이 나르샤'(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신경수)에서는 이방원(유아인)이 분이(신세경)에게 약속의 징표를 건네는 장면이 그려졌다.

분이는 토지 개혁을 앞두고 “먼저 실망하는 사람이 지는 것이다. 의지와 힘을 가져야 한다”고 사람을 다독인다. 이를 들은 이방원은 “먼저 실망하는 사람이 지는 거라고 했다며. 네가 얼마나 실망했는지 알겠더라”며 “날 믿어, 두고봐. 스승님과 아버지를 달달 볶아서 추진하게 할 거야”라고 자신을 믿어달라고 말했다. 이어 이방원은 분이에게 징표를 건네며 “내가 약속 안 지키면 날 찾아와”라고 말했다.

분이는 이방원에게 연희(정유미)와 이방지(변요한)가 옛 연인이었다는 사실도 고백했다. 분이는 “도당 3인방이 “땅만 빼앗지 않았더라도 언니랑 오라비랑 고향 떠나는 일은 없었을 것”이라며 “계민수전이 실행될지도 모른다는 얘기를 듣고 언니가 처음으로 고향으로 돌아가자고 했고, 우리 오라비가 기뻐했었다. 내가 실망스러운 건 그거다. 두 사람이 행복해야 내가 행복할 수 있을 것 같거든”이라고 솔직한 속내를 전했다. 그러자 이방원은 “그건 아닌 것 같아. 누구도 남의 인생을 떠안고 갈 순 없는 거야”라고 말했고, 분이는 “나는 그러고 싶다”고 맞섰다.

장진리 기자 mari@
사진. SBS ‘육룡이 나르샤’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