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다연 인턴기자]
[MBC스포츠+]라이진-표도르
[MBC스포츠+]라이진-표도르
격투기의 황제 표도르가 복귀전에 나선다.

MBC스포츠플러스는 29일(화), 31일(목) 오후 3시부터 새로운 격투기 시대의 서막을 알리는 ‘라이진 파이팅 월드그랑프리 2015’ 대회를 생중계한다.

29일(화)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열리는 ‘라이진 파이팅 월드 그랑프리 2015 (이하 라이진 월드그랑프리)’는 일본 격투기 부활을 위해 과거 세계 1위 대회사였던 ‘프라이드 FC’ 사카키바라 노부유키 대표가 탄생시킨 일본 신생 종합격투기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격투기의 황제 에밀리야넨코 효도르를 비롯해 과거 K-1의 6향수를 자극하는 제롬 르 밴너, 밥 샙, 아케보노 등 세계적인 수퍼파이터들이 출전해 격투기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경기 이틀째인 31일(목) 오후 3시 부터는 격투기의 황제 표도르 예밀리야난코가 인도의 싱 자이딥을 상대로 4년만의 첫 공식 복귀전을 치른다. 또한 이날 아시아 종합 격투기(MMA) 페더급(-66kg) 강자 김수철과(24) 브라질 ‘정글 파이트’의 밴텀급(-61kg) 챔피언 마이키 리냐리스(22)의 경기와 함께 밥 샙과 아케보노의 12년만의 재대결에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격투기 역사에 새로운 붐을 일으킬 ‘라이진 파이팅 월드 그랑프리 2015’는 29일, 31일 오후 3시 MBC스포츠플러스를 통해 생중계된다.

이다연 인턴기자 yeonda22@
사진. MBC스포츠플러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