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호 기자]
너를 노린다
너를 노린다
SBS 특집극 ‘너를 노린다’(극본 김현정, 연출 이정흠)의 관전 포인트가 공개됐다.

26일 토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1,2부 연속방송되는 ‘너를 노린다’는 ‘대학의 서열화’와 ‘학생대출’이라는 두 가지 굴레 속에 고통받던 명문대생들의 비뚤어진 욕망으로 인해 벌어지는 파국을 그린 드라마다.

# 알테스클럽? 엔젤펀드?

‘너를 노린다’는 극중 존재하는 일류대학의 극소수 학생들이 만든 알테스클럽이 주로 등장한다. 여기서는 클럽의 회장이자 극중 동광그룹 3세인 서울대 법대출신 염기호(권율)를 중심으로, 고대출신 이건(최태환), 연대출신 윤찬영(이창욱)이 자신만의 세상을 구축하는 모습이 담긴다.

그리고 과거 영재퀴즈출신으로 서울대 정치학과에 편입한 박희태(류덕환)가 핀테크를 기반으로 한 대출업체 ‘엔젤펀드’를 들고 염기호를 찾게 되면서 본격적인 스토리를 전개된다. 특히, 펀드의 경우 SKY대학의 재학생들만이 가입할 수 있게 설정, 이와중에 서울대생인 윤서(오아연)가 연루되면서 더욱 궁금증을 증폭시키게 된다.

# 연기력 뛰어난 출연진들 총집합

드라마는 연기에 관한 실력자들이 대거 투입된 점도 볼거리다. 우선 경찰 경희역의 장영남의 경우 설정에 따라 왼쪽 기브스를 착용하고서 드라마내내 촬영에 임했고, 형사 임철호 역의 오대환과 한 팀이 되어 열연을 펼쳤다. 또한 희태의 절친 민우역의 서준영과 ‘미세스 캅’의 살범인이었던 이재균, 그리고 김창환, 임지규, 김호창도 여기에 힘을 보탰다.

여기에 ‘리멤버-아들의 전쟁’의 검사 송영규와 판사 김진우, ‘마을-아치아라의 비밀’의 문지은, 특히 마지막에 혜진(장희진)을 살해한 범인으로 드러나면서 충격을 준 신영진은 능숙한 영어대사를 선보인다. 또한 ‘육룡이 나르샤’에서 최근 등장하자마자 큰 화제가 된 하륜역 조희봉, 연희(정유미)를 겁탈했던 대근 역 허준석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아역 이수혁은 극중 박희태의 어릴적 영재퀴즈에서 우승하는 천재적인 모습을 연기해 눈길을 끈다.

# 묵직한 대사

드라마는 신예 김현정 작가의 묵직한 대사가 감각적인 영상과 함께 어우러지면서 시청자들을 매료시키게 된다. “여러분 아무도 가지 않는 길을 가세요. 인생의 돈키호테가 되는 겁니다”, “승리해야 행복할 수 있는 권리도 생긴다는 게 현실이죠”, “힘 있는 놈들은 말도 사슴으로 바꿔놓는다더니 내가 그 말이고 사슴이었을 줄은 오늘에야 알았다”, “세상의 균형은 제 주제를 아는 놈들이 있어서 유지되는 거야” 등 대사들이 적재적소에 공개되면서 귀를 솔깃하게 만들 예정이다.

이정흠 감독은 “과연 인생에 있어서 학벌주의과 서열주의가 정말 중요한 지, 갑이 되어 남들을 밟고 살아야 소위 ‘일류’가 되는 길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그리고 비록 나쁜 일을 겪더라도 이를 깨닫고 반성한다면 다시 좋은 길로 돌아갈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도 들려주고 싶었다”라는 기획의도를 밝혔다.

2부작 드라마 ‘너를 노린다’는 그동안 ‘자이언트’와 ‘뿌리깊은 나무’, ‘추적자’등 인기드라마의 조연출을 거친 이정흠감독의 데뷔작으로, 김현정작가와 호흡을 맞췄다. 특히, 한국 드라마 사에서 학생대출을 본격적으로 다룬 최초의 작품으로 기록될 예정이다.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SB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