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호 기자]
제스트
제스트
그룹 제스트의 멤버 덕신과 최고가 탈퇴를 공식 발표했다.

24일 제스트 소속사 제니스미디어콘텐츠는 보도자료를 통해 덕신과 최고의 탈퇴 소식을 알렸다. 소속사 측은 “올해 초 일련의 사건이 발생했으나 해당 멤버의 무죄를 증명하고 사건이 잘 마무리되기까지 최선을 다했다. 제스트의 활동 재개를 위해 멤버들도 안정을 취하고 내부에서도 많은 얘기를 나누었다”면서 “그러나 최고와 덕신은 어린 나이에 받은 상처와 연예 활동에 대한 회의감으로 더 이상 활동을 이어갈 수 없다고 판단, 회사에서도 멤버들을 존중해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소속사 측은 “제스트의 모든 멤버들과 지금까지도 이들을 지켜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아울러 탈퇴한 최고, 덕신 두 멤버들의 미래도 함께 응원해주길 바란다”고 거듭 강조했다.

제스트는 이후 새로운 팀 체제로 컴백할 예정이다. 앞서 ?(SHUN), 예호, 신 등 3인의 멤버는 지난 9월 유닛 그룹 제스트-Z를 결성했던 바. 관계자는 “이 멤버들의 피해와 아픔도 이루 말할 수 없었겠지만 여러분들의 응원 덕분에 흔들림 없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응원을 당부했다.

제스트는 지난해 싱글 ‘어젯밤 이야기’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그러나 지난 3월 멤버가 성폭행 논란에 휘말렸고 소속사 측은 무죄를 주장, 무혐의 판결을 받아냈다.

다음은 소속사 제니스미디어콘텐츠의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제니스미디어콘텐츠입니다.

벌써 2015년 한 해의 마무리와 다가올 새해맞이가 한창인 시기입니다. 이번 한 해를 어떻게 마무리하고 계신지요?

따뜻한 연말을 맞이할 때에 갑작스러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죄송합니다. 멤버 ‘최고’와 ‘덕신’의 제스트 탈퇴를 공식 발표합니다.

우선 지금까지 제스트를 믿고 사랑해주시는 여러분들께 공식 발표가 늦어지게 되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올해 초, 우리 모두에게 큰 상처와 피해를 준 사태가 일어났지만 해당 멤버의 무죄를 증명하고 사건이 잘 마무리되기까지 저희도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리하여 무혐의를 증명하였습니다. 이후에 제스트의 활동 재개를 위해서 멤버들도 안정을 취하고 더 연습하고 준비 할 수 있도록 하며 내부에서 서로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결국 안타깝게도 최고와 덕신 측은 어린 나이에 받은 상처와 연예 활동에 대한 회의감으로 더 이상 활동을 이어갈 수 없다고 판단했고 이에 따라 회사와 해당 멤버들은 각자의 방향을 존중해주기로 대화를 원만하게 마무리 했습니다. 내부적으로 정리할 부분이 많았기 때문에 공식발표 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지체되었습니다.

저희 회사 측에서도 얼마 전 보도된 기사 내용과 같이 관련 사건이 잘 마무리 되고 있다는 소식을 접했으며 곧 종결이 날 때까지 같이 응원해나갈 것입니다. 이 공식발표를 통해 길고 힘든 시간을 잘 버텨준 제스트의 모든 멤버들과 지금까지도 이들을 지켜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탈퇴한 최고, 덕신 두 멤버들의 미래도 함께 응원해주시길 바랍니다.

?(SHUN), 예호, 신 3명의 기존 멤버는 9월 유닛 앨범 활동 이후에 새로운 팀 체제로 여러분들 앞에 다시 설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 멤버들의 피해와 아픔도 이루 말할 수 없었겠지만 여러분들의 응원 덕분에 흔들림 없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제스트도 끝까지 응원해주시길 바랍니다. 한층 성장하고 멋있는 모습으로 여러분들의 기다림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제니스미디어콘텐츠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