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안나영 인턴기자]
KakaoTalk_20151222_231735807
KakaoTalk_20151222_231735807
‘집밥백선생’에서 백종원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돋궈줄 한 상 차림을 공개했다.

22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집밥백선생’에서는 크리스마스 특집 메리 함박스테이크편이 방영되었다.

백종원은 가족 모두가 모여서 만들며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함박스테이크를 메인 메뉴로 삼았다.

함박스테이크는 양파와 식용류 두 스푼, 소금 반 스푼, 버터 작은 조각을 넣어 볶은 베이스에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원하는 비율대로 넣은 후 빵가루 2컵, 계란 2개와 함께 반죽해 달궈진 팬에 물과 함께 넣고 쪄 내듯 조리한다.

남은 함박스테이크 반죽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완자 모양으로 만들어 굽고 팬에 양파, 버섯과 우유를 팬에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하면 크림소스 미트볼이 완성되기 때문이다.

이후로 고기육수에 설탕 1 : 버터 1: 간장 0.5: 케찹 1을 넣고 양파와 새송이를 넣어 졸여내면 비법소스가 완성된다.

마지막으로 잘 구어진 함박스테이크 위에 소스를 얹고 계란후라이를 얹어주면 완벽한 크리스마스 파티용 함박스테이크가 완성된다.

완벽한 스테이크를 위한 사이드 음료로는 샹그리아가 있다. 샹그리아는 레몬, 배, 사과 등의 과일을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음 유리병에 담고 그 위에 와인을 붓고 서너 시간 숙성시키면 완성된다.

안나영 인턴기자 annacero@
사진. 집밥백선생 방송 캡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