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남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이 ‘화양연화’ 시리즈로 아이튠즈 차트를 휩쓸며 맹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18일 공개된 미국 아이튠즈 케이팝(K-POP) 차트에서 방탄소년단의 ‘화양연화 pt.2’와 타이틀곡 ‘RUN’이 톱음반차트와 톱송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화양연화 pt.2’의 수록곡인 ‘Butterfly’ 역시 톱송차트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전작 ‘화양연화 pt.1’도 톱음반차트 6위, 이 음반 수록곡인 ‘쩔어’와 타이틀곡 ‘I NEED U’ 역시 각각 톱송차트 5위와 7위를 차지하고 있어 방탄소년단을 향한 전세계 음악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미국 아이튠즈 내 K-POP 장르는 지난 주 신설됐다. 일부 아시아 지역에서만 공식 장르로 운영되던 K-POP이 전세계 아이튠즈의 핵심 지역인 미국에서도 공식 장르로 선정되며 전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K-POP의 힘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달 발매한 ‘화양연화 pt.2’로 빌보드 메인 음반 차트인 빌보드 200에 171위로 진입하는가 하면 프랑스, 핀란드,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유럽과 아시아 나라들의 아이튠즈 차트에서 1, 2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신대세로서의 파급력을 발휘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음반 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 1위는 물론 앨범 전곡을 줄세우기 하는 데 성공했으며, SBS MTV ‘더 쇼’, MBC MUSIC ‘쇼! 챔피언’, KBS2 ‘뮤직뱅크’ 등 음악방송에서 4관왕을 차지하는 등 국내외를 막론하고 고공행진 중인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