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426548_1_99_20151217203707
75426548_1_99_20151217203707

MBC ‘무한도전’ 제작진이 불만제로 특집의 박명수의 친동생 가발업체 홍보논란에 공식사과했다.

‘무한도전’ 제작진은 17일 오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12일 방송은 시청자의 불만사항을 받아 멤버들이 발 빠르게 해결하는 불만제로 특집이 방송됐다”며 “시청자의 불만사항 중 ‘박명수 삼촌 머리숱 좀 많아 보이게 해주세요’ 사연을 접수받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박명수씨는 가발 매장을 방문했다”고 전했다.

이어 “급하게 촬영 장소를 섭외해야 하는 상황 가운데 박명수의 동생이 운영하는 가발업체에 도움을 요청, 촬영을 진행하게 됐다”며 “우리는 이 가발매장을 홍보할 의도가 전혀 없었으며, 방송 내용상 홍보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예상 또한 하지 못했다. 방송 내용에만 집중하다보니 촬영장소를 선정하는데 있어 더 신중하게 고민하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앞서 박명수는 12일 MBC ‘무한도전’ 방송분에서 시청자의 뜻을 받아들여 머리 숱이 많아보이기 위해 가발업체를 찾은 바 있다. 이 과정에서 박명수가 시술을 받은 가발업체가 본인의 매장이라는 논란이 빚어지고 있다.

# 다음은 ‘무한도전’ 제작진 공식입장 전문

무한도전 제작진 입니다.

지난 12일(토) 방송은 시청자의 불만사항을 받아 멤버들이 발 빠르게 해결하는 ‘불만제로’ 특집이 방송되었습니다.

시청자의 불만사항 중 “박명수 삼촌 머리숱 좀 많아 보이게 해주세요” 사연을 접수 받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박명수씨는 가발 매장을 방문하였습니다.

급하게 촬영 장소를 섭외해야 하는 상황 가운데 박명수씨 동생이 운영하는 가발업체에 도움을 요청, 촬영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이 가발매장을 홍보할 의도가 전혀 없었으며, 방송 내용상 홍보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예상 또한 하지 못했습니다. 방송 내용에만 집중하다보니 촬영장소를 선정하는데 있어 더 신중하게 고민하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