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응팔ost_와블_보라빛향기_앨범커버
응팔ost_와블_보라빛향기_앨범커버
12일 0시 케이블채널 tvN ‘응답하라 1988’(이하 응팔) OST Part 6로 발매된 와블의 ‘보라빛 향기’가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응팔’ OST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와블의 ‘보라빛 향기’는 올레 1위, 엠넷닷컴 4위, 벅스뮤직 5위(금일 오전 9시 차트 기준) 등 주요 음원 사이트 내 상위권에 안착 혹은 지속적으로 순위가 상승하며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와블의 ‘보라빛 향기’는 강수지 원곡의 느낌을 살리고 경쾌한 리듬을 더해 트렌디한 팝사운드의 곡 다시 태어나 2015 ‘보라빛 향기’로 재탄생, 지난밤 방영된 ‘응팔’ 11화 속 선우-보라 커플의 신에 삽입되면서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현재 1990년도 ‘청순 여신’ 강수지의 데뷔곡이자 히트곡인 ‘보라빛 향기’가 와블의 맑은 음색과 자매 듀오의 하모니가 묻어난 ‘보라빛 향기’로 다시 태어나 극에 한층 몰입할 수 있었다는 평이 줄을 잇고 있다.

와블과 소속사 MMO 측은 “다함께 드라마 본방송을 지켜보며 ‘보라빛 향기’가 흘러나오는 장면을 보니 감회가 새로웠다”며 “이번 OST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하며 보다 발전한 모습의 와블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와블은 슈스케5 출신 기림, 푸름으로 구성된 여성 보컬듀오로, 이들이 지난 8일 공개한 ‘응팔’ OST 메들리는 영상 조회 수 100만건 이상을 기록했다.

와블은 이번 ‘응팔’ OST 발매로 가요계 데뷔의 신호탄을 쏘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윤준필 기자 yoon@
사진. CJ E&M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