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주리 기자]
한국인들의 '이유있는' 오타니 쇼헤이 응원.."오타니를 메이저리그로!"
야구 한일전에서 한국이 통쾌한 역전승을 거두며 결승전으로 올라간 가운데, 경기를 관람한 한국인들의 ‘오타니 쇼헤이 응원’이 눈길을 끌고 있다.

19일 日 도쿄돔에서 열린 2015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프리미어12 준결승전에서 일본은 오타니 쇼헤이를 선발 출장시켰다. 오타니 쇼헤이는 7이닝 1피안타 11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하며 그의 실력을 다시 한 번 증명시켰고, 경기에 패한 이후 인터뷰에서 “한국은 강했다”라고 밝히며 패배를 인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가운데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오타니 쇼헤이 메이저리그 보내기’ 운동(?)이 벌어지고 있다.

비록 경기에 패한 일본 대표팀이지만, 오타니 쇼헤이의 실력만큼은 경기를 관람한 한국인들에게도 충격을 준 것. 누리꾼들은 오타니 쇼헤이의 경기력을 ‘괴물’같다고 표현하며 혀를 내둘렀다.

그 와중에 일부 누리꾼들은 “오타니 쇼헤이가 메이저리그로 옮겨야 다시는 안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고 “두 번 다시 경기에서 만나서는 안 될 상대”라며 그의 경기력에 경악을 금치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누리꾼들은 “오타니 쇼헤이! 하루 빨리 메이저리그로 옮기길”, “오타니 쇼헤이 화이팅!” 등의 반응으로 동조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야구 한일전에서 승리한 한국 야구 대표팀은 미국-멕시코 경기의 승리팀과 21일 도쿄돔에서 결승전을 치른다.

김주리 기자 yuffie5@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