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임휘준 인턴기자]
360108_145346_1828
360108_145346_1828
지난 8일 다음팟tv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에서 웹툰작가 이말년이 출연해 화제를 모은 가운데, 과거웹툰 작가 이말년의 도도새 일화가 눈길을 끈다.

평소 게임 ‘마구마구’를 즐겨하던 이말년은 지난 2013년 자신의 SNS에 “마구마구게임을 하며 상대가 욕을 해 신고를 했는데 파일 형식이 잘못돼 신고가 안된다는 답변이 왔다. 살다살다 애니파크같은 xx운영은 처음 겪는다. 게임 잘 만들었으면 운영 좀 잘해라”라고 불만을 드러냈다.

이에 마구마구에 대한 비판을 이어간 이말년은 “지금은 지구상에 멸종된 도도새가 회의해서 운영해도 이것보단 잘하겠다. 더 욕하고 싶지만 이게 마감하러 가겠다”라고 마무리했다.

이후 이말년이 결혼식을 올리자 마구마구 측은 화환을 보내 결혼을 축하했다. 김홍규 대표 이름으로 전달단 화환에는 “이렇게 된 이상 결혼 축하합니다 – 도도새 일동”이라고 적혀있어 웃음을 자아낸다. 김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그 누구보다도 마구마구를 사랑하는 이말년 작가가 결혼한다”며 “그분의 뜻을 기리면서 애니파크 추종자들의 마음을 담아 화환 하나를 보냈다. 한 10개쯤 휘장을 걸고 싶었지만 추리고 추려 하나만 걸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말년은 ‘마이리틀텔레비전’ 생방송에서 자신의 연봉을 공개하기도 큰 화제를 모았다.

임휘준 인턴기자 sosukehello@
사진. 김홍규 대표 페이스북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