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김준수, 김재중, 박유천 팽현준
김준수, 김재중, 박유천 팽현준
그룹 JYJ가 ‘201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29일 오후 JYJ(재중, 유천, 준수)는 서울 국립극장 해오름 극장에서 개최된 ‘201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이날 준수는 “뜻 깊은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덕분에 공식적인 자리에 세 명이 함께 참석할 수 있었다. 앞으로 한국 문화를 JYJ가 알리는데 이바지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JYJ와 함께 배우 박신혜, 오달수, 이종석, 최정원, 가수 아이유, 김종국, 코미디언 김학래가 국무총리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가수 박현빈, 소찬휘, 걸스데이, 작곡가 조영수, 연주자 박영용, 코미디언 옹알스, 안무가 배윤정, 분장 스태프 박윤희 등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과 더불어 배우 이덕화, 코미디언 고(故) 남성남, 음반 제작자 이성희, 가수 남일해, 디자이너 노라노, 방송작가 이희우가 문화훈장을 수상했으며, 배우 전지현, 가수 이문세, 이용, 영화제작자 겸 투자자 정태성, 성우 이선영, 모델 김광수, 음반제작자 이호연 등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은 대중문화예술산업의 사회적 위상을 제고하고 그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대중문화예술인들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정부 포상이다. 올해 수상자는 공적 기간, 국내외 활동 및 업적, 대중문화산업계의 기여도, 사회 공헌도, 국민 및 언론의 평판과 인지도 등 다양한 항목을 엄격하게 심사해 결정됐다.

윤준필 기자 yoon@
사진. 팽현준 기자 pangpang@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