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손흥민
손흥민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0월 2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토트넘 본머스’가 등장했다.

# 토트넘 EPL 10라운드 본머스전 라인업 발표, 손흥민 결장

손흥민이 부상으로 한 달간 결장인 예상되는 가운데, 토트넘이 해리 케인을 앞세워 본머스 전에 나선다.

토트넘은 25일 오후 11시 5분(이하 한국시간) 2015/201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0라운드 본머스와의 경기를 치룬다.

예상대로 손흥민은 본머스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다. 지난달 26일 맨체스터 시티와의 리그 경기 도중 부상을 당했고, 회복이 늦어졌기 때문이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손흥민은 내달 3일 열리는 리그 11라운드 애스턴 빌라전에 출장이 예상된다고.

손흥민의 공백은 무사 뎀벨레가 메운다. 케인이 원톱에 나서고 뎀벨레를 비롯해 크리스티안 에릭센, 에릭 라멜라가 공격을 지원한다. 에릭 다이어와 델리 알리가 미드필드를 채우고 대니 로스, 얀 베르통언, 토비 알더바이렐트, 카일 워커가 포백을 지킨다. 골키퍼 장갑은 휴고 요리스가 낀다.

승리가 절실한 토트넘이다. 토트넘은 4경기 연속 승전보를 울리지 못하고 있다. 리그만 봐도 맨체스터 시티전 4-1 대승 이후로 2경기 연속 무승부에 그치고 있는 상황이다. 승점 14점으로 7위를 달리고 있는 만큼 본머스전서 승점 3점을 획득하면 상위권 도약의 발판을 충분히 마련할 수 있다. 승격팀 본머스는 승점 8점, 17위에 머물고 있다.

TENCOMMENT, 과연 토트넘은 이길 수 있을까요?

윤준필 기자 yoon@
사진. 텐아시아DB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