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인턴기자]
한국사능력시험
한국사능력시험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0월 23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올랐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오는 24일 실시.. 이런 혜택도 있네?

제29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오는 24일 실시된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오는 24일 오전 10시 전국 시험장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가운데, 이와 관련한 청년희망아카데미 혜택이 주목받고 있다.

정부는 맞춤형 훈련과 관련해 인문계·예체능계 등 재학생·졸업생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융합교육훈련 등의 훈련과정을 발굴·지원하고, 멘토링 지원을 통해 취업과 연계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는 정부가 훈련비를 지원하고 아카데미는 정부 훈련비가 지원되지 않는 재학생 등에 대한 훈련비, 훈련수당, 멘토링을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한국사능력시험 합격자 등 문화적 소양이 있는 인문계 청년에게 외국어 교육을 접목해 프리미엄 관광가이드로 육성하고 한국관광공사의 자격인증을 통해 취업으로 연결하는 방안도 추진하겠다고 밝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TENCOMMENTS, 모두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손예지 인턴기자 yejie@
사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