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메르스
메르스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0월 12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메르스’가 올랐다.

# 또 다시 메르스 양성 판정..메르스는 언제 종식되나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음성판정을 받았떤 마지막 메르스 환자인 80번 환자가 지난 주말 다시 양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80번 환자는 지난 6월 메르스에 감염됐다. 이후 서울대병원에서 격리 치료를 받아왔다.

80번 환자는 지난 3일 음성판정을 받고 퇴원했지만, 퇴원 후 발열 증상을 보여 지난 11일 재검 결과 또 다시 메르스 양성 반응이 나와 다시 격리 치료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80번 환자가 퇴원 이후 접촉했던 가족 3명은 격리 조치, 12명은 모니터링에 들어갔다.

메르스 종식 선언은 마지막 환자의 최종 판정 후 최대 잠복기의 2배인 28일 예정이었다. 그러나 양성 판정으로 다시 종식 선언이 연기됐다.

TEN COMMENTS, 끝나지 않은 메르스 공포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질병관리본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