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혜 인턴기자]
LG 채용 홈페이지
LG 채용 홈페이지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0월 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LG 채용’이 올랐다.

#LG 채용, 오늘(5일) 서류 합격자 발표…10일 ‘인적성검사’ 실시

LG전자가 하반기 공채 신입사원 합격자를 오늘(5일) 발표한다.

앞서 LG전자는 지난달 1일부터 21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았다.

이번 서류전형 합격자는 오는 10일 인적성검사를 치른다. 계열사별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LG그룹은 인적성검사에서 최종 선발인원의 평균 3.5~4배수를 걸러 면접 응시자격을 부여한다.

이번 LG그룹 공채에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하우시스,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상사, 서브원 등 주요 계열사들이 대거 참여한다. 응시자는 LG그룹 계열사 가운데 최대 3개까지 중복해서 지원할 수 있다. LG그룹은 지난해부터 인적성 검사 유형 및 시험일정을 모두 통일해 인적성 검사는 1번만 치르면 된다.

인적성검사는 지원자와 LG Way간의 적합성을 확인하는 검사로, 언어이해, 언어추리 인문역량 수리력 도형추리 도식적추리를 검사한다.

일부 직무 지원자는 별도의 직무지필 시험을 치뤄야 한다. LG 직무지필시험은 S/W, H/W, 기구, 회계로 구분되며 각각 구분 별 검사내용과 문항 수, 소용시간, 응시일이 다르다.

면접전형은 직무별로 다양한 모듈을 통해 지원자의 직무·인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LG 관계자는 “직무면접과 인성면접으로 나뉘어 직무면접은 직무지식 및 직무 접합도에 중점, 인성면접은 태도와 자세 등 기본 인성을 평가한다”면서 “남은 기간동안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TEN COMMENTS, 끝까지 화이팅 입니다!

김지혜 인턴기자 jidori@
사진. LG그룹 인재채용 홈페이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