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롤드컵
롤드컵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0월 4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롤드컵 일정‘이 올랐다.

# 10월 5일(한국시간), 롤드컵 일정은?

오는 5일에는 A조와 B조의 경기가 펼쳐진다. 오전 0시에는 클라우드 나인과 프나틱이 맞붙으며, 이어 오전 1시에는 Koo 타이거즈와 카운터 로직 게이밍(CLG)의 대결이, 오전 2시에는 페인 게이밍과 플래시 울브즈가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가장 먼저 경기를 치르는 B조의 클라우드 나인은 이번 경기를 잡으면 3승을 기록, 8강 진출에 상당히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된다. 반면 AHQ와 1승 1패로 공동 2위에 올라있는 프나틱은 이번 경기를 잡아 단독 2위를 노리고 있다.

한편 A조에서는 2승으로 단독 1위를 달리고 있는 CLG가 KOO 타이거즈마저 잡고 3승으로 단독 1위에 오를지 관심이 모아진다. 또한, 현재 2패를 기록하고 있는 페인 게이밍은 플래시 울브즈에게도 패할 경우 8강 진출의 적신호를 켜게 되므로 이번 경기에[ 사력을 다할 것으로 추측된다.

파리에서 펼쳐지는 ‘LOL 2015 월드 챔피언십’의 16강 승리팀은 어떤 팀이 될 것인지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TENCOMMENTS, 한국팀 KOO 타이거즈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윤준필 기자 yoon@
사진. ‘LoL 2015 챔피언십’ 홈페이지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