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샤이니
샤이니
샤이니
샤이니
샤이니
샤이니
샤이니
샤이니
K-POP리더 샤이니가 한국, 대만에 이어 태국에서도 눈부시게 빛났다.

샤이니는 지난 27일 오후 6시(현지시간) 태국 방콕 임팩트 아레나에서 단독 콘서트 ‘샤이니 콘서트 “샤이니 월드 IV” 인 방콩(SHINee CONCERT “SHINee WORLD IV“ in BANGKOK)’을 개최했으며, 약 3시간 동안 진행된 공연을 통해 샤이니만의 차별화된 음악과 퍼포먼스를 만끽할 수 있는 환상적인 샤이니 타임을 완성, 방콕의 밤을 뜨겁게 달궜다.

이번 콘서트는 샤이니가 데뷔 후 태국에서 처음 선보이는 공연임은 물론 지난 5월 발표한 정규 4집 ‘오드(Odd)’의 타이틀 곡 ‘뷰(View)’ 뮤직비디오를 태국 올로케이션으로 촬영해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는 만큼, 샤이니와 현지 팬들에게 특별한 의미가 담긴 공연으로 개최 전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이날 공연에서 샤이니는 정규 4집에 수록된 ‘뷰’, ‘러브 식(Love Sick)’, ‘너의 노래가 되어’ 등 신곡은 물론 ‘루시퍼(Lucifer)’, ‘셜록(Sherlock)’, ‘에브리바디(Everybody)’ 등 히트곡 무대와 기존 앨범 수록곡 무대까지 다양한 음악과 다이나믹한 퍼포먼스, 멋진 스타일과 무대 매너, 화려한 무대연출 등 샤이니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동시에 멤버들의 5인 5색 매력을 극대화시킨 총 23곡의 무대를 선사,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완성도 높은 공연으로 관객들을 완벽 매료시켰다.

더불어 관객들은 샤이니를 연호하고 큰 소리로 한국어 노래를 합창하는 등 함께 호흡하며 열정적으로 공연을 즐겼음은 물론 ‘와줘서 고마워’, ‘다시 돌아와, 언제나 기다릴게’ 등의 메시지가 적힌 플랜카드 이벤트와 지난 23일 생일이었던 멤버 키를 위해 깜짝 축하 이벤트를 펼쳐 멤버들을 감동케 했다.

샤이니는 “2008년 데뷔 때 처음 태국에 와서 인사드렸을 때 생각이 나서 기분이 남다르다. 정말 많이 기다려온 태국에서의 콘서트였고, 오늘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뜨거운 응원과 열기는 평생 잊을 수 없을 것 같다. 정말 최고의 시간이었고, 꼭 다시 돌아올 테니 기다려달라”고 공연 소감을 전해, 샤이니와 팬들이 교감하는 현장 분위기가 훈훈함을 더했다.

또한 태국에서의 첫 콘서트인 만큼 공연 시작 전 기자회견을 개최, 태국 주요 매체 약 100곳, 200여명의 취재진들이 대거 참석해 열띤 취재경쟁을 펼쳐 이번 콘서트와 샤이니에 대한 현지 언론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으며, 샤이니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번 공연 소감과 함께 신곡 소개, 향후 계획 등 다양한 이야기를 직접 전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공연장 밖에서는 SMTOWN 코엑스 아티움에 있는 ‘SM타운 스튜디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SM타운 스튜디오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하거나 좋아요를 누른 선착순 500여명에게 추첨을 통해 실제 PHOTO STUDIO 스태프들이 직접 현장에서 샤이니 멤버들의 등신대와 함께 사진을 찍어주거나 SM타운 스튜디오 체험권, SM타운 씨어터 관람권, 샤이니 포토카드 등을 증정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샤이니는 오는 10월 중국 상하이에서 그 열기를 이어간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SM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