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정은선 인턴기자]
Cap 2015-09-21 20-16-02-110
Cap 2015-09-21 20-16-02-110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9월 2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스카이프 오류’가 올랐다.

#스카이프 오류, PC 버전 로그인 먹통…”오류 수정 중”

인터넷 전화 서비스 ‘스카이프’가 21일 오후 6시경부터 오류 현상을 빚고 있다.

21일 스카이프 측은 “본사측의 일시적인 시스템 장애로 인해 스카이프 클라이언트 로그인 시, 온라인(Online)상태로 표시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며 오류의 원인을 밝혔다.

이어 스카이프 측은 “현재 본사 개발팀을 통해 해당 오류사항에 대해 확인작업이 진행 중”이라며 “해당 문제가 빠르게 오류가 수정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스카이프 이용자들에 따르면 현재 PC 버전 로그인이 불가능한 상태이며, 일부 로그인이 가능한 이용자 역시 채팅 기능만 사용 가능 하고 통화가 되지 않는 상황이다.

TEN COMMENTS, 빨리 해결되길!

정은선 인턴기자 eunsunin10@
사진. 스카이프 홈페이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