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한혜리 기자]
'육룡이 나르샤' 무휼, 윤균상
'육룡이 나르샤' 무휼, 윤균상
‘육룡이 나르샤’윤균상의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오는 10월 5일 첫 방송되는 SBS ‘육룡이 나르샤’(극본 김영현 박상연/연출 신경수)는 ‘육룡’으로 불리는 여섯 인물 정도전(김명민), 이방원(유아인), 분이(신세경), 이방지(변요한), 무휼(윤균상), 이성계(천호진)이 극을 이끌어 가는 드라마이다.

‘육룡이 나르샤’ 제작진은 지난 14일부터 하루에 한 명씩 여섯 용 인물의 캐릭터 티저 영상을 노출했다. 14일 조선의 창시자 이성계, 15일 조선의 설계자 정도전, 16일 조선의 철혈군주 이방원, 17일 삼한제일검 이방지, 18일 열혈백성 분이까지. 그리고 19일 마지막 용 무휼의 캐릭터 티저가 공개됐다.

공개된 무휼 티저 영상은 해맑은 표정의 무휼과 청초하고 예쁜 분이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분이가 “무사님 어서 칼을 뽑으셔요”라고 속삭이자, 무휼은 넋이 나간 표정을 짓는다. 이어 “그 낭자가 제게 무사님 하고 외쳤습니다. 그때 깨달았습니다. 전 무사 무휼이라는 것을요”라는 대사와 함께 어설프지만 열심히 목검을 휘두르는 무휼의 모습이 등장해 웃음을 자아낸다.

하지만 무휼이 허술한 모습만을 보여준 것은 아니다. 무휼은 괴롭힘을 당하는 여인을 구하기 위해 싸움도 불사한다. 한 눈에 보기에도 뛰어난 무술 실력을 지닌 자와의 결투에서도 이긴다. 위기에 처한 분이를 위해 칼을 빼 들고 싸우는 모습에서는 카리스마가 엿보인다.

이번 티저 영상을 통해 무휼과 이방원의 관계성도 엿볼 수 있다. 무휼에게 이방원은 칼을 건네며 “넌 그냥 내 옆에 우뚝 서서 나를 따라다니기만 하면 되느니라”라고 다정하게 말을 건넨다.

‘무휼’은 4년 전 김영현 박상연 작가의 작품인 SBS ‘뿌리깊은 나무’에서 배우 조진웅이 열연을 펼친 캐릭터이다. 당시 “무사 무휼”이라는 외침은 신드롬을 불러 일으키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에 무휼 역을 맡은 배우 윤균상은 큰 키와 서글서글한 외모, 반전 카리스마까지 보여주며 ‘육룡이 나르샤’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육룡이 나르샤’는 조선의 기틀을 세운 철혈 군주 이방원을 중심으로 한 여섯 인물의 야망과 성공 스토리를 다룬 팩션 사극이다. 10월 5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 화요일 시청자를 찾아온다.

한혜리 기자 hyeri@
사진. SBS ‘육룡이 나르샤’ 티저 영상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