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주리 기자]
캡처
캡처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9월 1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kt 채용’이 올랐다.

# “영어성적 필요없어요” KT 채용, 오늘(15일) 오후 6시 마감

KT 신입사원 공개채용이 오늘(15)일 오후 6시에 마감된다.

채용규모는 예년보다 많은 300여 명으로, KT 외에도 9개 KT계열사가 동시에 시험을 치른다.

KT는 영업마케팅, 네트워크, 보안 등의 분야 지원자를 대상으로 ‘KT 스타오디션’ 기회를 부여하는 이색 채용을 실시했다. 채용 담당자가 오디션 신청자를 직접 만나보고 서류전형을 면제하는 선발 방식.

아울러 KT는 “학점이나 영어점수에 제한 없다”며 전공 또한 채용기준에서 중점을 두지 않는 파격 채용 방식을 진행할 것을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 13일 서류 접수를 마쳤으며, SK텔레콤은 오는 18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TEN COMMENTS, 취업준비생들, 서두르세요~

김주리 기자 yuffie5@

사진. KT 채용 홈페이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