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은지영 인턴기자]
1
1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9월 9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강정호 홈런’이 올랐다.

#피츠버그 강정호, 2루타 이어 시즌 14호 홈런

강정호가 홈런을 터뜨렸다.

강정호는 9일(한국 시간) 미구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의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린 2015 메이저리그 신시내티 레즈와의 경기에서 5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장했다.

강정호는 팀이 5대0으로 앞선 8회 초, 선두 타자로 나서 콜린 블레스터를 상대했다. 그는 1스트라이크 상황에서 좌중간 펜스를 넘기는 홈런을 쳐 시즌 14호 홈런을 알렸다.

이 날 경기 초반 강정호는 2회 첫 타석에서 투수 앞 땅볼로 물러나며 아쉬움을 남겼다. 하지만 3회 초 타석에서 장타를 터뜨려 2루타로 연결시켰다.

이후 강정호는 후속 닐 워크의 2루 땅볼 상황에서 3루까지 진출한 후 이글레시아의 보크로 홈을 밟으며 득점에 성공했다.

TENCOMMENTS, 대단해요!

은지영 인턴기자 Jolie@
사진.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홈페이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