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은지영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9월 9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한국 레바논, 권창훈’이 올랐다.

#한국, 레바논 꺾고 조 1위… 권창훈 1골 1도움 기록

권창훈의 맹활약으로 한국 축구대표팀이 레바논에 승리를 거뒀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8일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예선 G조 3차전 레바논과의 원정 경기에서 3대0으로 승리했다.

이 날 경기에서 권창훈은 기성용과 함께 중앙 미드필더로 출전, 교체 없이 끝까지 뛰었다. 그는 1대0으로 대한민국이 앞서고 있던 전반 26분, 구자철에게 정확히 패스를 연결했고 이는 상대팀의 자책골로 이어졌다.

이후에도 권창훈은 적극적인 중거리 슈팅으로 상대팀의 수비 전선을 무너뜨렸다. 결국 후반 15분, 권창훈은 기성용의 도움으로 추가골을 기록하면서 대한민국의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TENCOMMENTS, 대단합니다!

은지영 인턴기자 Jolie@
사진. MBC ‘뉴스투데이’ 방송 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