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
실검보고서 라오스
실검보고서 라오스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9월 4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라오스’가 올랐다.

#한국, 라오스에 8-0 승리…손흥민 해트트릭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3일 화성종합경기타운서 진행된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G조 2차전 라오스와의 경기에서 8득점을 뽑아내며 승리했다.

이날 손흥민은 대표팀 합류 이후 첫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기세를 올렸다. 권창훈은 두 골을 넣으며 화려한 A매치 데뷔골을 선보였다. 석현준 역시 A매치 데뷔골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이청용, 이재성 역시 골맛을 봤다. 여덟 골은 슈틸리케 부임 이후 최다 골 기록이다.

라오스전을 성공적으로 마친 슈틸리케호는 8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사이다 무니시팔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레바논과의 3차예선을 치를 예정이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레바논에 7승 2무 1패로 상대전적이 우세하나 최근 3경기에서 2무 1패를 기록하며 좋지 못한 결과를 보인 바 있다. 레바논전에는 해트트릭을 기록한 손흥민이 이적 관련 업무 처리를 위해 불참한다.

TEN COMMENTS, 손흥민 선수의 첫 해트트릭, 축하합니다!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대한축구협회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