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트 밤을 걷는 선비
비스트 밤을 걷는 선비
[텐아시아=박수정 기자] MBC 수목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연출 이성준, 극본 장현주)’의 다섯 번째 OST인 ‘위드아웃 유(Without You)’가 공개된다.

김성열(이준기)과 수향(장희진)의 재회장면이 사전에 공개돼 기대감을 모으는 등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밤을 걷는 선비’가 최정상 인기그룹 비스트의 OST 참여로 다시 한번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비스트가 부른 ‘밤을 걷는 선비’의 OST Part5 ‘위드아웃 유’는 27일 0시에 공개된다.

‘위드아웃 유’는 정인의 피로 연명한다는 괴로움과 죄책감에 살아온 매혹적인 뱀파이어 김성열이 120년 간 귀와 맞설 비책을 찾아가던 중 책쾌 조양선(이유비)에 다시는 없을 거라 믿었던 사랑의 감정을 느끼면서 이에 대한 솔직한 고백을 담은 노래이다.

김성열 테마로 공개될 미디움 템포 발라드곡 ‘위드아웃 유’는 오준성 작곡가의 곡으로 강렬한 듯 감미로운 멜로디 라인과 서정적인 가사로 솔직한 감정을 표현해 애절함을 더했다. 인기그룹 비스트가 참여, 부드럽고 애절한 감성으로 곡의 특징을 살려 완성도를 높여주었다.

작곡가 오준성은 “또 다시 정인의 목숨을 바쳐야 하는 위기에 몰린 상황에서 앞으로 이들의 사랑이 어떻게 매듭지어질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위드아웃 유’는 김성열의 안타까운 심정을 대변해 극중 공감을 배가시킬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밤을 걷는 선비’는 현재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실력파 가수들의 OST 참여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장재인의 ‘비밀 낙원’을 시작으로 은가은의 ‘슬픈 바람’, 육성재의 ‘또 사랑하고 만다’, 지나의 ‘돈트 크라이(Don’t Cry)’까지 오준성 작곡가가 만든 OST들이 발표될 때마다 시청자와 음악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오준성 작곡가는 드라마 ‘꽃보다 남자’를 비롯해 ‘주군의 태양’ ‘시티헌터’ ‘운명처럼 널 사랑해’ 등 수많은 드라마의 OST를 히트시키는 등 ‘OST계의 히트 메이커’로 불리고 있다.

‘밤을 걷는 선비’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뮤직스토리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