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웨이
탕웨이
[텐아시아=정시우 기자]올 가을도 부산 바다는 별들로 반짝일 예정이다.

25일 서울 중구 태평로 코리아나호텔에서는 이용관, 강수연 공동 집행위원장과 전양준 부집행위원장, 김지석 수석프로그래머가 참석한 가운데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공식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날 발표된 올해 초청 게스트는 이름만 들어도 화려하다. 먼저 유역비가 아시아 영화의 창 ‘야공작’으로 올해 부산국제영화제를 찾는다. 유역비는 영화 ‘제3의 사랑’을 통해 인연을 맺은 배우 송승헌과 최근 열애 사실을 인정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유역비
유역비

탕웨이도 만날 수 있다. 탕웨이는 ‘아시아영화의 창’ 섹션에 초청된 ‘세도시 이야기’와 ‘화려한 샐러리맨’의 주연으로 부산을 찾는다. 마침 탕웨이의 남편이자 영화감독 김태용이 뉴커런츠상 심사위원으로 위촉돼 부부가 함께 부산 바다를 참석하게 됐다.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에 출연하며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틸다 스윈튼은 ‘갈라 프레젠테이션’ 섹션에 초청된 ‘비거 스플래쉬’를 들고 부산 땅을 밟는다. 틸다 스윈튼은 봉준호 감독의 차기작 ‘옥자’ 출연도 확정한 상태다.

틸다 스윈튼
틸다 스윈튼

이외에도 개막작 ‘주바안’의 배우 비키 카우샬, 사라 제인 디아스, 폐막작 ‘산이 울다’의 배우 랑예팅, 왕쯔이이 레드카펫을 밟는다. 또, 프랑스 거장 감독 레오스 카락스, 대만 배우 진백림, 장첸, 중국 감독 지아장커, 펑 샤오강 등이 참석을 확정지었다.

올해 20회를 맞는 부산국제영화제에는 75개국 304편이 초청됐으며 월드 프리미어로 94편(장편 70편, 단편 24편)이, 인터내셔널 프리미어로 27편(장편 24편, 단편 3편)이 상영된다. 10월 1일부터 110일까지 열흘 간 부산 센텀시티와 해운대, 남포동 일대에서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
사진. 팽현준 기자 pangpang@, 유역비 웨이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