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슬기
조슬기
[텐아시아=한혜리 기자] ‘나는 대한민국’에는 박근혜 대통령이 국민들과 함께 애국가를 열창했다.

15일 오후 7시 40분,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는 KBS 광복 70년 국민대합창 ‘나는 대한민국’이 열렸다. 이날 ‘나는 대한민국’에는 MC 최불암, 신동엽, 이승기, 이현주 아나운서를 비롯해 이선희와 ‘1945 합창단’, 김연아와 ‘연아합창단’, 조영남, 국회의원·노량진 상인들이 결정한 ‘아침합창단’이 무대를 꾸몄다.

이날 이선희와 함께한 ‘1945 합창단’의 ‘사노라면’ 무대가 끝나고 이선희는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 참석한 특별 게스트가 있다”고 멘트를 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이 무대로 올랐고 관객들은 뜨거운 박수로 환영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은 광복 70주년이다. 뜻 깊은 날 국민이 모두 하나가 되어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날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광복의 기쁨을 완성하는 마지막 길인 한반도 통일을 이루기 위해 모든 국민들이 힘과 마음을 모아주길 바란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은 해방둥이들로 이뤄진 ‘1945 합창단’과 함께 통일을 기원하는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열창했다.

노래가 끝나고 god, EXO를 비롯한 모든 출연진들은 무대로 올랐고 함께 애국가를 열창했다. 이에 월드컵 경기장을 채운 관객들 모두 기립하여 감동적인 열창을 함께했다.

‘나는 대한민국’은 올해로 70년을 맞이하는 광복절에 대한민국 국민들이 하나 되어 즐겨보자는 취지로 시작된 신개념 페스티벌로 지난 6개월 동안 SNS, 인터넷, TV, 오프라인을 총 망라하여 대한민국이 함께 즐기는 대장정 프로젝트이다.

‘나는 대한민국’은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1부는 KBS1로 2부는 KBS2로 방송된다.

한혜리 기자 hyeri@
사진. 조슬기 인턴기자 kelly@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