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원더걸스 예은, 선미
원더걸스 예은, 선미
걸그룹 원더걸스가 밴드로 돌아온 소감을 밝혔다.

선미는 3일 오후 4시 서울 용산구 한남동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홀에서 진행된 컴백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사실 밴드로의 변화에 두려움이 앞섰다. 매 순간 벽에 부딪히는 느낌이었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그는 “열심히 해서 실력이 늘다가도 어느 순간 정체의 시기가 왔다. 그때는 모든 멤버들이 힘들었다”며 “다들 한 번씩 연습실을 박차고 뛰어나가서 울기도 했다”고 회상했다.

이를 들은 예은 역시 “모두 연습실을 박차고 나갔던 것 같다. 혼자 할 때와는 달리 합주를 하다보면 맞지 않는 것을 느끼고, 그 과정이 쉽지 않았다”고 입을 모았다.

이로써 원더걸스는 3년 2개월 만에 ‘4인조 밴드’로 돌아왔다. 예은, 유빈, 선미, 혜림으로 팀을 재정비하고, 정규 3집 음반 ‘리부트(REBOOT)’를 내놨다.

특히 이번 음반은 원더걸스 멤버들이 타이틀곡을 제외한 전 수록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능력을 발휘했다. 뿐만 아니라 멤버들이 직접 연주에도 참여해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타이틀곡 ‘아이 필 유(I Feel You)’는 박진영의 작품으로, 프리스타일(freestyle) 장르의 곡이다. 신스 악기와 싱코페이션 기반의 화려한 리듬을 결합시켜 멤버들이 직접 연주와 동시에 춤을 뽐낼 예정이다.

원더걸스는 오는 7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8일 MBC ‘쇼! 음악중심’, 9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컴백 무대를 이어갈 계획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팽현준 기자 pangpang@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