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캐럿 연인
캐럿 연인


한류스타 비(정지훈)의 첫 중국 주연작 ‘캐럿연인’ OST가 중국 QQ뮤직 차트 정상에 올랐다.

중국 최대 음악 포털사이트 QQ뮤직에 따르면, 중국 화제의 드라마 ‘캐럿연인(Diamond Lover)’ OST 중 비가 참여한 메인 테마송 ‘캐럿연인’이 지난 24일부터 한국음악차트에서 1위를 차지, 2일 현재 10일 째 정상을 유지 중이다.

이와 함께 비의 솔로 클로징곡 ‘가장(假?)’ 역시 해당차트 2위를 차지, 차트 최정상을 동시 독점하는 대단한 위력을 펼치고 있어 오랜만에 가수로 돌아온 비에 대한 중국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하고 있다. 비는 첫 중국어 노래임에도 불구 2곡의 OST를 완벽히 소화해 유력 음악차트 정상의 자리를 차지한 것은 물론 직접 작사 작곡까지 참여하는 열의를 보이며 작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과시했다.

한류스타 비의 첫 중국 주연작으로 국내외 높은 화제를 모은 ‘캐럿연인’은 지난 22일 현지 첫 방송 직후 중국 온라인 최대 동영상사이트 투도우(Tudou)의 드라마 인기차트 1위, 누적 조회수 270만을 돌파하며 중국 내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작품. 비는 극중 세계 최고의 다이아몬드 회사 대표인 ‘소량’ 역을 맡아 사회 엘리트 인사이자 완벽한 차도남으로 분해 탕옌, 뤄진 등 중국 인기스타들과 호흡을 맞추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그 동안 비의 국내 주요 출연작인 ‘풀하우스’,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 등이 중국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어 온 바 ‘캐럿연인’의 인기요인 역시 설명이 필요 없는 ‘정지훈 효과’로 손꼽히고 있는 상황. 이처럼 중국 내 한류 대표주자로 신작 ‘캐럿연인’을 통해 가수, 배우 두 마리 토끼를 완벽히 잡아 낸 비는 더욱 강력해진 그의 성장과 진가를 증명하며 열도를 뒤 흔들 끝없는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비는 드라마 ‘캐럿연인’의 프로모션을 위해 당분간 한국과 중국을 오가는 바쁜 활약을 이어갈 예정이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큐브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