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
[텐아시아=정은선 인턴기자] ‘화정’ 김재원이 김민서를 벌하는 이연희에게 분노를 드러냈다.

28일 방송된 MBC ‘화정’에서는 인조(김재원)이 조여정(김민서)를 벌하는 정명(이연희)에 대해 분노를 드러냈다.

이날 방송에서 인조는 내시에게 “공주를 들라 해라, 지금 당장”라 말했지만, 내시는 “하오나 그것은, 아니될 것 같사옵니다”라 말했다. 그러자 인조는 내시의 멱살을 잡으며 “이젠 너까지 내 말을 우스이 여기는 게냐”라 말했다. 내시가 “그런 게 아니오라 지금 마마께서 조나인을”이라며 “그것은 내명부 일이옵니다”라 말했다. 이에 인조는 “내명부고 외명부고 공주 그 계집이 또 무슨 짓을 하고 있다는 계야?”라며 분노했다.

또한 그가 “공주 처소로 갈 것이다. 내 직접 공주를 끌어낼 것이야”라며 길을 나서자, 중전이 나타나 ”
조나인의 방자함이 를 넘었고, 이를 문책하는 것은 내명부의 당연한 법도이옵니다”라 그를 막아섰다. 이에 인조는 “투기를 하는 것이요?”라며 “끌어내야할 것은 조나인이 아니라 공주란 말이오!”라 말했다. 그러나 중전은 “이미 신첩이 그 징벌을 윤허하였사옵니다. 지금 공주의 문책은 너무도 지당한 것이옵니다”라며 무릎을 꿇었고, 인조는 “중전!”이라 외쳤다.

정은선 인턴기자 eunsunin10@
사진. MBC ‘화정’ 방송화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