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아이유 박명수
'무한도전' 아이유 박명수
[텐아시아=박수정 기자] 아이유와 박명수의 음악은 섞일 수 있을까.

25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에서 ‘무한도전’ 멤버들과 뮤지션 간의 갈등을 봉합하기 위한 긴급총회가 열렸다.

뮤지션들은 익명으로 불만을 적었다. 한 익명의 종이에서 “기승전EDM, 다른 팀은 좋은 곳도 많이 가고 바람도 쐬던데 우리는 EDM 공장에만…”이라고 적혀 있어 단 번에 아이유의 불만임이 드러났다.

아이유는 “처음에 제가 어쿠스틱을 써왔는데 그게 다른 팀을 깔아주는 거다. 신나는 곡도 써왔다”고 설명하려 하자 박명수가 말을 자르며 “더 신나야돼”라고 외쳤다. 박명수는 “페스티벌이잖아요. 거기 오시는 분들은 즐기려고 오는 것이다. 같이 놀 수 있어야 한다. 아이유 노래는 좋아하는 척 하는 것이다”고 주장햇다.

이에 아이유의 노래와 박명수가 이를 EDM으로 편곡한 버전을 번갈아 들었다. ‘까만 선글라스’ 부분의 ‘까’가 ‘까까까까까까까까까까’라며 EDM 비트를 따라 편곡됐다.

결과는 투표로 정해졌다. 박명수는 “아이유가 한 번 정도는 팬서비스를 해야 한다”고 말했고, 아이유는 “선생님께서 조금만 열어주셨으면 좋겠다”며 최후변론을 했다.

그 결과, 박명수와 아이유가 10:5로 멤버들과 뮤지션은 박명수의 손을 들어줬다. 이적은 “아이유가 다른 장르와의 만남은 이번밖에 못할 것 같다”고 말했다. 유희열은 “여기에 아이유가 초대됐을 때 역할이 있었을 것”이라며 아이유의 손을 들었다. 박진영은 “나는 가운데다. 음악적으로 섞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후 인터뷰에서 아이유 “생각지 못한 결과가 나왔다. 빼도박도 못하게…춤을 추게 되겠네”라고 체념했다. 박명수는 “EDM을 우기는 건 아니다. 원하는 대로 맞춰줄 것인데 중요한 포인트에만 보여주면 좋지 않을까”고 말했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MBC ‘무한도전’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