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택시
[텐아시아 =이은진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18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익산경찰서‘가 올랐다.

#’그것이 알고싶다’ 약촌오거리 살인사건…네티즌 ‘익산경찰서’ 비난

18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15년 전인 2000년 여름 전북 익산 약촌오거리에서 발생한 택시기사 살인사건이 다루었다.

지난 2000년 여름, 전북 익산 약촌 오거리에서 택시기사 살인사건이 발생했다. 사건의 범인은 아직 잡히지 않았다.

사건이 발생한 2000년, 오토바이 배달부 최 씨는 택시기사를 살해한 범인으로 지목돼 경찰 수사를 받았다. 그런데 최 씨가 범행도구로 진술한 칼의 크기에 석연찮은 부분이 있었다. 그가 진술한 칼과 피해자 몸에 남은 상처의 크기가 맞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피해자가 매우 많은 피를 흘리며 쓰러졌는데도 불구하고 최 씨의 소지품에는 혈흔 반응이 전혀 나타나지 않았다. 택시에 남아있는 지문 중 최 씨의 것과 일치하는 것은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았다. 또한, 그 시각에 최 씨가 탄 오토바이를 목격한 이는 단 한 명도 없었다.

경찰은 목격자 최 씨를 범인으로 의심하기 시작했고 최 씨 오토바이에 있던 과도와 옷을 증거로 범행 증거라고 주장했다. 최씨는 이후 범행을 부인했지만 경찰들에게 폭행을 당했고, 경찰들이 자신의 과도가 범행에 쓰인 과도와 다르다고 얘기하는 것을 들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최 씨는 뚜렷한 물적 증거 없이 자백만으로 10년형을 선고받았고 2010년에 만기 출소했다. 그는 아직도 자신의 범행 사실을 부인하며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다.

익산 약촌오거리 택시기사 살인사건으로 해당 경찰들은 표창장까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건의 공소시효는 오는 8월 9일이면 끝이 난다. 최 씨는 현재 대법원의 재심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

TEN COMMENT, 진실이 꼭 밝혀지길 바랍니다.

이은진 인턴기자 dms3573@
사진. SB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