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6
[텐아시아=정은선 인턴기자] ‘화정’ 이연희가 성난 백성들을 진정시켰다.

13일 방송된 MBC ‘화정’에서는 정명(이연희)가 화기도감을 습격한 백성들 앞에 연설을 해 그들을 진정시키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광해군(차승원)이 청과의 교섭으로 포로들을 구할 거라 결정하자 분노한 백성들이 화기도감을 습격했다.

난리통에 얼굴에 상처가 난 정명은 진짜 공주이시냐는 백성의 질문에 “그래 맞다, 내가 바로 공주이니라. 나는 선왕전하의 적통이자, 이 나라 왕실의 유일한 공주. 정명이니라”라 선언했다.

능양군(김재원)은 화기도감에 난리가 났다는 것을 알고 기회를 틈타 이곳으로 왔던 상황. 그는 백성들을 설득하려는 정명은 보고 “저 년이 또!”라 혼잣말했다.

정명은 “알겠는가, 전하께서 바로 그런 분이시기에 후금에 끌려간 자들을 지키는 것은 바로 이 나라 백성, 그대들의 목숨을 지키려는 것일세. 그런데도 그들은 언제까지 눈을 감으려 하는가”라며 “명분과 사욕을 중시하는 중신들의 말들만 그대로 따르려 하는가. 어찌 이리 쉽게 선동에 흔들리는가 말이네. 조선의 미래는 명이 지켜주지 않을걸세. 나는 이 전장에서 도감의 사람들과 함께 그것을 똑똑히 보았네. 허니 부디 바라건데 내 말을 들어주게. 화기도감은 그대들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건 장인들이 있는 곳이네”라고 눈물로 그들을 설득했다.

정은선 인턴기자 eunsunin10@
사진. MBC ‘화정’ 방송화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