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빅뱅
[텐아시아=박수정 기자] 그룹 빅뱅의 7월 신곡 ‘이프 유(IF YOU)’가 음원차트 역주행을 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이프 유’는 12일 오전 8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및 벅스 실시간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역주행 파워를 과시했다. 특히 여러 신곡들과의 경쟁에서 다시 1위를 탈환하면서 식지 않는 빅뱅의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이프 유’가 차트를 역주행하며 정상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맨정신’은 지난 9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에 이어 11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도 1위 트로피를 차지, 저력을 입증했다.

뮤직비디오에 대한 관심도 여전히 뜨겁다. 멤버들의 자연스러운 모습과 아름다우면서도 다채로운 색감을 잘 담아낸 ‘맨정신’ 뮤직비디오는 12일 오전 기준 유튜브 조회수 1,137만 8,786뷰를 기록, 1,000만뷰를 돌파하며 빠르게 조회수를 늘려가고 있다.

빅뱅은 8월까지 매달 1일 한 곡 이상이 수록되는 싱글 앨범을 공개하며 9월 1일에는 ‘MADE’ 앨범을 발표한다.신곡 활동과 함께 월드투어를 병행 중인 빅뱅은 12일 태국에서 이틀째 공연을 이어가며 이후 미국, 캐나다 등 북미, 그 외의 다양한 지역에 이르기까지 약 15개국, 70회 공연을 통해 전세계 140만 명의 관객과 만난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YG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