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진영화제
정동진영화제
[텐아시아=정시우 기자]올해에도 주옥같은 영화들이 정동진의 밤을 수놓는다.

올해로 17번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초의 야외독립영화제이자 강원도의 대표 여름영화축제 ‘정동진독립영화제’가 10일, 24편의 공식초청작을 발표했다.

이번 상영작에는 정동진독립영화제의 관객상인 ‘땡그랑동전상’ 수상작 감독들의 작품인 장편 ‘오늘영화’와 문소리, 류현경, 강혜정 등 최고의 배우들이 출연한 독립영화들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먼저 2011년 연출작 ‘거북이들’과 출연작 ‘구해줘!’로 관객상 트로피 두 개를 받았던 구교환 감독과 2010년 ‘할 수 있는 자가 구하라’로 땡그랑동전상을 수상했던 윤성호 감독이 참여한 장편 옴니버스 영화 ‘오늘 영화’는 2014년 서울독립영화제 개막작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이다.

더불어 배우 문소리가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은 단편 ‘여배우’에 이어 다시 한 번 연출과 주연을 겸한 ‘여배우는 오늘도’, 배우 강혜정이 악덕사장의 엄마로 빙의되는 이주노동자를 연기한 ‘가불병정’ 그리고 떠밀려가듯 이사를 가야하는 여성의 심리를 탁월하게 표현한 배우 류현경의 ‘이사’ 등 톱배우들의 연기를 느낄 수 있는 작품들도 상영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영화 ‘혜화,동’으로 연출력을 인정받은 민용근 감독의 신작 ‘자전거 도둑’, 결혼에 대해 복잡하게 이야기하지 않고 모든 걸 직접 보여주며 있는 그대로의 결혼을 보여주는 충격과 재미의 장편 ‘소꿉놀이’, 감독 자신의 모든 걸 담아낸 포복절도의 단편 ‘나는 중식이다’ 등의 다큐멘터리와 일본 제국주의 전쟁에 강제징용되어 희생된 이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환’, 조선 정조임금 시절의 효자 개똥이와 정조임금의 일화를 그린 ‘배다리뎐’ 등 뛰어난 애니메이션 등 최고의 독립영화 24편이 상영될 예정이다.

정동진독립영화제의 박광수 프로그래머는 “정동진독립영화제의 가장 큰 특징은 ‘친근함’과 ‘변함없음’이다. 지난 16년간 그래왔듯이 올해도 변함없이 관객들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가장 친근하게 독립영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줄 좋은 작품들을 선정하였다”며 “ 낭만과 대안 그리고 독립영화의 야외상영이라는 정동진독립영화제만의 분위기와 가장 잘 맞는 영화들이 상영될 예정이니 많은 분들이 오셔서 한국의 독립영화를 즐겨주시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제 17회 정동진독립영화제는 8월 7일부터 9일까지 2박 3일간 강릉시 정동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된다. 모든 작품을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정시우 siwoorain@
사진제공. 정동진영화제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