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


[텐아시아=은지영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9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홍콩독감’이 올랐다.

#질병관리본부, 홍콩 독감 유행으로 검역 강화

질병관리본부가 홍콩에서 유행 중인 ‘홍콩 계절 인플루엔자(이하 홍콩 독감)’의 국내 유입을 막기 위해 입국 검역을 강화한다.

홍콩에서 입국한 여행자의 체온이 37.5도 이상이면 공항 내 조사관이 역학적 연관성을 파악한 후 국내 의료기관에 방문해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홍콩 출입국자를 대상으로 홍콩 독감 예방과 치료 방법을 알리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고, 한국으로 들어오는 항공기에서도 기내 방송을 통해 같은 내용을 안내한다.

질병관리본부는 “홍콩 여행 시 개인 위생 수칙을 준수하고 발열, 기침, 인후통 등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입국 시 국립 검역소에 신고하거나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홍콩 보건 당국에 따르면 지난 6월부터 3주간 홍콩에서 독감으로 입원한 환자는 89명, 이 가운데 사망자는 61명이다. 국내 홍콩 여행객이 7만명에 이르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TENCOMMENTS, 조심해야겠네요.

은지영 인턴기자 jolie@
사진. SBS 뉴스 방송 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