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송이
최송이


[텐아시아=은지영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9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최송이’가 올랐다.

#2015 미스월드브라질 1위, 최송이는 누구?

한국계 브라질인 카타리나 초이 누녜스(한국명 최송이)가 2015년 미스 월드 브라질 1위로 뽑혔다.

최송이는 지난 달 27일 열린 본 대회에서는 2위에 선정됐다. 그러나 1위로 뽑힌 아나 루이자 카스트로가 기혼자라는 사실이 드러나 규정 위반으로 29일 우승 자격을 박탈당했다. 1위를 차지한 최송이는 올해 12월 중국에서 열릴 미스 월드 대회에 브라질 대표로 출전할 자격을 얻었다.

최송이는 2013년 미스코리아 대회에서 브라질 지역 진으로 뽑힌 바 있다. 한국에서는 SBS ‘출발 모닝와이드’ 리포터, MBC ‘무한도전’ 브라질 월드컵 특집편 게스트 등의 방송 활동으로 얼굴을 알렸다.

TENCOMMENTS, 축하합니다!

은지영 인턴기자 jolie@
사진. 최송이 인스타그램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