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708청춘_안정환눈물1
150708청춘_안정환눈물1
[텐아시아=윤준필 기자] 흔들리지 않는 냉정함과 날카로운 집중력으로 그라운드를 지배했던 안정환이 눈물을 훔쳤다.

KBS2 예능 ‘청춘FC 헝그리일레븐’이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감동적인 영상을 공개했다. 사람, 땀, 축구에 담긴 진정성을 담은 영상이 진한 울림을 선사하고 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좁은 기회의 문턱을 넘지 못하고 좌절했던 선수, 집안 사정이 어려워 의지와 상관없이 축구를 포기해야만 했던 선수, 축구 선수의 꿈을 하찮게 여기는 주변 사람들 때문에 힘들어했던 여자 선수. 벼랑 끝에 내몰렸던 ‘축구 미생’들의 가슴앓이로 시작해 마지막일지도 모르는 기회를 잡으려는 선수들의 절실함과 열정을 엿볼 수 있다.

눈을 감고 말없이 한 선수를 안고 등을 토닥거려주는 이운재 ‘청춘FC’ 골키퍼 코치와 자신의 옷으로 눈물을 훔치는 안정환의 모습은 그 사연에 궁금증을 더했고 축구로만 말하는 주인공들의 각기 다른 매력이 묻어났다.

이어 대한민국 축구의 또 한 명의 레전드 이영표는 “‘청춘FC 헝그리일레븐’이 선수들을 위로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하겠지만 정직하게 제작한다면 동시에 시청자 분들을 위로하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라고 강력 추천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리얼로만 담아내기엔 모자란 치열했던 현실, 그리고 뼈아픈 사연에 놓인 ‘축구 미생’들의 이야기를 담은 논픽션 버라이어티 ‘청춘FC 헝그리일레븐’은 오는 11일 토요일 오후 10시 25분 KBS2를 통해 첫 방송된다.

윤준필 기자 yoon@
사진. KBS ‘청춘’ 페이스북 영상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