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소녀시대
[텐아시아=박수정 기자] 걸그룹 소녀시대가 8인조 체제로 달라진 점을 밝혔다.

소녀시대는 7일 오후 서울 장충동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소녀시대 ‘파티(PARTY)’@반얀트리’를 개최하고 이에 앞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번 앨범은 제시카 탈퇴 후 8인조로 선보이는 첫 앨범이다. 태연은 “팬 여러분들에게도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고, 실망시켜 드리고 싶지 않기 때문에 똘똘 뭉치고 강해진 것이 있다. 더 열심히 준비를 했고, 한 곡만 보여드리는 게 아쉬운 감도 있어서 세 곡을 연달아 보여드리게 된 것 같다”고 전했다.

8인조 소녀시대가 보컬과 퍼포먼스에서 달라진 것은 무엇일까. 태연은 “안무 대형을 짤 때 홀수 멤버는 쉽게 짤 수 있다. 짝수인 경우에는 특정 멤버가 센터를 잡지 않고 두 명이 같이 가운데에서 선다”고 특징을 전했다.

유리는 “멤버 한 명 한 명 연습생 기간이 길었다. 춤과 노래도 곧 잘한다”며 실력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낸 뒤, “3분을 나누다보니 파트가 적어서 아쉬웠는데 세 곡을 보여주면서 멤버들 각자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생겼다”고 밝혔다.

신곡 ‘파티’는 신선하고 즐거운 여름 팝송으로, 심장을 울리는 베이스 사운드와 소녀시대의 통통 튀는 보컬이 어우러졌다. 해변가를 달리는 듯한 청량감과 뜨거운 여름 태양 아래 쿨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소녀시대 신곡 음원은 7일 오후 10시 공개된다. 소녀시대는 10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11일 MBC ‘쇼!음악중심’, 12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선보인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SM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