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석
조석
[텐아시아=이은호 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3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조석’이 올랐다.

#조석, 아빠 돼도 변함없는 재치 “원래 다 이렇게 못생겼나”

웹툰 작가 조석이 아빠가 됐다.

조석은 지난달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동안 말 안 해서 갑작스럽지만, 진통이 시작된 듯. 이미 예정일은 지났는데 아마 이번 주 안에 주니어를 볼 듯”이라며 출산이 임박했음을 알렸다. 이어 그는 같은 날 “응원해 주셔서 다들 감사합니다. 모두 건강건강”이라는 글을 게재하며 득녀 소식을 알려왔다. 이와 함께 그는 아이의 발 사진을 게재하며 벅찬 심경을 드러냈다.

그는 이후 쏟아지는 누리꾼들의 관심과 매체들의 보도에 “다들 정말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뭘 기사까지…”라며 쑥스러워 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런가하면 조석은 이어 “원래 이렇게 다 못생겼나 걱정이네”라는 댓글과 함께 “애기가 째려보는데 겁에 질리네요”라는 코멘트를 남기며 누리꾼들을 폭소케 했다.

조석은 웹툰 ‘마음의 소리’로 유명세를 탄 만화가다. 그의 대표작 ‘마음의 소리’는 최근 TV 시트콤으로 제작된다는 소식이 알려져 화제를 모은 바 있었다. 지난달 29일 제작사 크로스픽쳐스는 조석의 웹툰 ‘마음의 소리’가 최근 연출 및 일부 출연진을 확정지으며 본격적인 촬영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TEN COMMENTS, 축하드려요!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텐아시아DB, 조석 페이스북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