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반 스피겔
에반 스피겔
[텐아시아=현정은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에반 스피겔이 올랐다.

#미란다 커 열애설, 에반 스피겔 누구? ‘최연소 백만장자’

세계적인 모델 미란다 커가 에반 스피겔과 열애설이 불거지면서 그 상대인 에반 스피겔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에반 스피겔은 최근 미국에서 ‘제 2의 페이스북’이라고 불리는 SNS 어플리케이션 스냅챗(Snapchat) 의 개발자로 미국 경제 잡지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어린 억만장자’로 꼽힌 인물이다.

에반 스피겔이 만든 스냅챗은 사진을 전송하는 사람이 수신자의 사진 확인 시간을 제한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상대방에게 사진을 보내면서 10초 제한을 설정하면 10초 후 사진이 자동으로 삭제되는 방식으로 미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앱이다.

미국 연예매체 US위클리는 지난달 30일(현지시각) 저녁 미란다 커와 스냅챗 CEO 에반 스피겔의 데이트 사진을 공개하며 두 사람이 열애 중이라고 보도했다.

TENCOMMENTS, 어린나이에 여러모로 대단하네요

현정은 인턴기자 jeong@
사진. 에반 스피겔 트위터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