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선비
밤선비
[텐아시아=현정은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밤을 걷는 선비가 올랐다.

#밤을 걷는 선비, 만화서 튀어나온 듯한 캐릭터 컷 공개 ‘기대감UP’

MBC ‘밤을 걷는 선비’가 주요 배우들의 캐릭터 컷을 공개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공개된 사진에서 이준기는 매혹적인 눈빛으로 사람을 홀리는 듯한 매력적인 뱀파이어 김성열로 완벽히 변신했다. 남장 책쾌 조양선 역할을 맡은 이유비는 슬픔을 가진 듯한 가녀린 여인으로 변해 눈길을 끌었다.

심창민은 위엄함을 보여주며 세자 이윤에 빙의된 듯한 모습을 보였다. 1인 2역을 맡은 김소은은 단아함을 뽐냈다. 성열과 대립할 귀 역할을 맡은 이수혁은 어두운 아우라가 뿜어져 나오는 카리스마스를 보여주고 있다.

‘밤을 걷는 선비’는 비극적 사건으로 첫사랑과 모시던 세자를 잃고 뱀파이어가 된 선비 성열(이준기)이 사랑했던 이들의 죽음에 얽힌 사건을 파헤치던 중 남장 책쾌 양선(이유비)을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는 판타지 멜로 사극으로 오는 7월 8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된다.

TENCOMMENTS, 기대되네요

현정은 인턴기자 jeong@
사진제공. MBC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